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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더십/경력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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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더십_이미지_1

리더십이란 조직 내 리더와 조직원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서로에 대해 알아가고 이해하며 신뢰를 쌓아감으로서 유대감 형성 및 조직의 분위기를 고양시키고 조직을 발전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교육 특징

소통을 통해 리더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조직원들의 이야기를 경청하여 리더와 조직원들이 정보를 공유하고 신뢰를 형성하는 방법으로 조직문화를 개선시키며 서로 발전하는 계기가 되고 유대감을 형성하여 조직 전체의 역량을 강화시킵니다.

교육대상

기업 내 리더십을 필요로 하는 조직원

조직 내 팀원을 관리하는 팀장 또는 중간관리자

조직 내 비전과 동기 부여가 필요한 조직원

효율적으로 조직을 운영하고 싶은 팀장 또는 중간관리자

소통리더십 Step-1

교육명 신뢰와 화합의 소통 리더십
교육목표 리더로서 대인관계에 있어서 효과적인 영향력을 발휘하기 위해 나와 타인의 이해, 갈등, 효과적 커뮤니케이션, 경청, 관계유지 등을 어떻게해 나갈 것인지를 종합적이고 구체적으로 학습함으로써 타인과의 관계를 원활하게 한다.
교육시간 4시간
교육내용 대인관계와 신뢰소통 대인관계스킬 향상의 필요성
대인관계 스킬의 구성요소
관계 구축을 위한 PINCH모델
신뢰와 소통
효과적 소통을 위한 경청리더십 경청의 의미 찾기
나의 경청스타일 진단
경청의 모델
경청의 리더 되기
신뢰받는 리더의 소통리더십 나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
소통 모델 만들기
소통의 장애요인
소통의 스킬 개발
갈등해소 소통 리더십 갈등 발생 시 나의 스타일
갈등 해소 소통 전략
갈등 해소 4단계 소통 모델
현장에 적용하기
소통을 통한 영향력 리더십 영향력 발휘
Push-Pull & Balance
감각루트의 활용
영향력과 소통스타일
교수법 강의식, 팀별토론, 실습, 피드백

소통리더십 Step-2

교육명 전략을 통한 SMART 소통리더십
교육목표 현명하게 목표를 설정하는 방법, 상대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방법, 시한 및 자원에 따른 필요 전략 등 커뮤니케이션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사전에 준비해야 할 사항을 학습한다.
교육시간 4시간
교육내용 소통과 다양성의 결합 소통의 의미 찾기
소통이 안되는 이유
다양성의 이해
소통의 방법 찾기
현안 파악을 위한 전략적 소통 전략적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준비
커뮤니케이션의 목적과 목표분석
커뮤니케이션 경로와 상대 분석
시한과 소통 계획
인상적 메시지 만들기 효과적인 단어 사용
WIFM 메시지 만들기
인상적 단문(Sound Bite)과 슬로건
엘리베이터 스피치의 활용
네트워크 구축과 다방향 소통 동조세력과 네트워크 구축
햐향 커뮤니케이션
상향 커뮤니케이션
수평 커뮤니케이션
조직문화에 대응하기
소통을 통한 영향력 리더십 신뢰의 4가지 요소
각 커뮤이케이션 스타일의 신뢰조성 능력
공감성의 의미와 적용
교수법 강의식, 팀별토론, 실습, 피드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