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론교육 메인

서브탑
Home > 보도자료 > ESG 최고 전문가 32명 배출 바론교육, 제4기 수료식 가져

ESG 최고 전문가 32명 배출 바론교육, 제4기 수료식 가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운영자 댓글 0건 조회 356회 작성일 24-01-15 23:56

본문

실천, 혁신, 경영 각 분야 ESG 대상 수여
인천일보, 인천테크노파크, 인천환경공단상
김규중 4기 회장 “ESG 공시 대응역량 중요"
박현수 대표 “협조할 수 있는 대안 마련”
조덕형 총동문회장 “가입가치 역량 발휘“
정순옥 대표 “대한민국, 대표 기업 성장”
‘ESG컨설팅 전문 자격증’, ‘인증패’ 수여


434497_260543_4538.jpg 


김규중 4기 회장(오른쪽에서 4번째)과 수료생들이 11일 졸업식을 마친 후 정순옥 바론교육 대표이사, 박현수 인천일보 대표이사, 최계운 인천환경공단 이사장, 이주호 인천테크노파크 원장, 조덕형 ESG 총동문회 회장 및 임원, 선배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바론교육

[인천=임영화기자]바론교육⸱인천일보가 진행하고 있는 '제4기 ESG 최고 전문가과정' 수료식이 11일 인천일보사 4층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달 11일까지 총 12주간 환경(E)·사회(S)·거버넌스(G) 강의와 특강, 그리고 현장견학으로 진행된 이번 4기 과정에는 국내 권위의 교수진과 현장 전문가들이 강사로 초빙돼 ESG 분야별 핵심주제에 따른 심화학습으로 운영됐다.

황우여 제56대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오덕근 제3대 인천지방국세청장, 최계운 인천환경공단 이사장, 이주호 인천테크노파크 원장, 송관배 하이닉스 인재개발원 대표원장 등이 특강 강사로 나서 ESG 전문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수료식은 정순옥 바론교육 대표이사, 박현수 인천일보 대표이사, 오덕근 제3대 인천지방국세청장, 최계운 인천환경공단 이사장, 이주호 인천테크노파크 원장, 송관배 하이닉스 인재개발원 대표원장, 조덕형 ESG 총동문회장을 비롯해 이중효, 윤태문, 기수 회장 및 사무총장, 동문 등이 내빈으로 참석한 가운데 ‘수료증’과 ‘ESG 컨설팅 전문 자격증’, ‘자격 인증패’가 각각 수여됐다.

이어, 인천일보 사장상과 인천환경공단 이사장상, 인천테크노파크 원장상,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ESG 실천대상,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ESG 혁신대상, 2024 대한민국 ESG 경영대상의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수료증은 김동하 ㈜김영솔루션 대표이사, ESG 컨설팅 전문 자격증은 강석영 ㈜오케이푸드 대표, 인증패는 김류우 ㈜신성하인스 이사가 수료생을 대표해 각각 받았다.

인천일보 사장상(ESG 모범상)에는 김규중 고려인더스트리 대표, 인천테크노파크 원장상(표창장)은 신형진 ㈜창조디엔아이 대표이사, 인천환경공단 이사장상(우수상)은 김주백 ㈜KJI 대표이사가 대표로 나와 상을 받았다.

또한, 대한민국 ESG 대상 조직위원회가 각 분야에서 탁월한 경영 리더십으로 기업뿐만 아니라 지역발전에도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수여된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ESG 실천대상에는 김형중 아이엠인터내셔널 대표,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ESG 혁신대상은 이종환 ㈜에코매스 이사, 2024 대한민국 ESG 경영대상은 김규중 고려인더스트리 대표가 수료생을 대표해 수상했다.

상장 수여식은 박현수 인천일보 대표이사를 비롯해 오덕근 제3대 인천지방국세청장, 조덕형(주, 덕성그린텍 대표이사) ESG 총동문회장, 이주호 인천테크노파크 원장, 최계운 인천환경공단 이사장, 이중효(효창산업 대표이사, 주) 2기 회장, 윤태문(경서이엔피 대표이사, 주) 3기 회장, 송관배(교수) 대한민국 ESG 대상 조직위원장 등이 진행했다.

졸업식에서 최고의 상이라고 할 수 있는 개근상은 유호성 가나국제특허법룰사무소 대표가 받아 이날 최고의 모범생이 됐다.

김규중 4기 회장(고려인더스트리 대표)은 “ESG는 기업이 환경과 사회, 지배구조면에서 사회적 책임을 평가하는 척도라는 정도는 알고 있었다”면서 “그러나 이번 과정을 통해 장기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공급망 실사와 ESG 공시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함께 향상시켜 나가야 한다는 중요한 사실도 알게 되는 계기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박현수 인천일보 대표이사는 “급변하는 기업 경영의 환경변화 속에서도 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시간으로 열강해오신 4기 졸업생분들을 격려한다”면서 “인천일보 또한 비재무적 요소인 ESG 경영을 추구하는 기업을 위해 지역사회와의 진지한 고민과 함께 협조할 수 있는 대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피력했다.

조덕형 ESG 총동문회장은 “4기 개강이 엊그제 같았는데, 벌써 졸업식을 하게 됐다”면서 "무엇보다 ESG는 기업의 장기적인 성장 가능성과 위험 관리 능력을 측정하는데 중요한 요소이자 투자자들 또한 기업의 지속가능 경영을 평가하는 척도이기에 적어도 이 과정을 통해 리스크를 관리하면서 가입가치를 끌어올리는 역량을 발휘하는 ESG 경영인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정순옥 바론교육 대표는 “자기역량 및 개발을 넘어 가정과 기업, 그리고 지역과 국가발전을 위해 주경야독의 각오로 전 교육 과정을 마친 졸업생 한 분 한 분이 존경스러울 뿐만 아니라, 앞으로 대한민국을 책임질 대표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면서 “바론교육 또한 이에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관련 분야에서 최고의 강사진과 실질적 기업 경영에 도움이 될 알찬 교육내용으로 준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ESG 전문 교육기관’ 바론교육은 인천일보와 함께 오는 3월 7일부터 5월 23일까지 총 12주에 걸쳐 진행하는 ‘제5기 ESG 최고 전문가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교육문의는 바론교육 홈페이지 또는 교육팀으로 하면 된다.

출처 : 경인매일 - 세력에 타협하지 않는 신문(https://www.k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