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론교육 메인

서브탑
Home > 보도자료 > ESG 전문가 총동문회 출범...조덕형 회장 선출

ESG 전문가 총동문회 출범...조덕형 회장 선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운영자 댓글 0건 조회 352회 작성일 23-12-17 10:04

본문

‘ESG 전문가’ 교육, ESG 전문자격증 취득 동문
총회, 회칙(안) 가결 및 조덕형 초대 회장 선출
정태일 사무총장(제4기 사무총장) 선임, 활동
기수별 수상, 3기(윤태문 회장) 대상 수상 영예
조덕형 회장 “헌신⸱끈끈한 정, 가슴 벅찬 순간”
정순옥 준비위원장 “든든한 협력⸱참여, 원동력”


430426_256521_1952.jpg 

ESG 전문가들로 구성된 총동문회가 12일 출범식을 갖고 조덕형 회장을 비롯한 동문 및 황우여 전 장관, 오덕근 제3대 인천지방국세청장, 송관배 하이닉스인재개발원 전 대표이사, 강광석 인천일보 경영본부장, 이원근 전 서울중앙지방법원 부장판사 등 내빈과 함께 환하게 웃고 있다. 사진제공=ESG


[인천=임영화기자]ESG 전문가들로 구성된 총동문회가 정식 출범했다.

‘ESG 전문가과정’ 교육 및 ‘ESG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한 동문들로 구성된 ‘ESG 총동문회’는 지난 12일 웨스턴팰리스 세미나실에서 출범식을 갖고 시작을 알렸다.

출범식에는 황우여 제56대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오덕근 제3대 인천지방국세청장, 송관배 하이닉스인재개발원 전 대표이사, 강광석 인천일보 경영본부장, 이원근 전 서울중앙지방법원 부장판사 등 정치·경제⸱법조 인사들과 회원 등 1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1부 총회에서는 정순옥 준비위원장이 안건으로 상정한 회칙(안)을 만장일치로 가결 처리하였으며, 초대 회장으로 조덕형 1기 회장(㈜덕성그린텍 대표이사)이 선출됐다. 조덕형 회장은 현재 주안부평국가산업단지 경영자협의회 회장을 맡고 있으며, 정태일 팀장이 조직과 예산을 총괄하는 사무총장으로 선임됐다..

2부 출범식 및 회장 취임식에 이어 펼쳐진 3부 장기자랑에서는 윤태문 3기 회장(경서이엔피(주) 대표이사)과 인천상공회의소 함지연 차장이 사회자로 나서 흥을 한껏 돋꾸었다.


기수별 장기자랑에서는 3기(회장 윤태문)가 대상을 수상해 상금 100만 원이 돌아갔고, 2기(회장 이중효)와 4기(회장 김규중), 1기(회장 조덕형)는 금상과 은상, 동상을 각각 차지하고 별도의 시상금을 받았다.

조덕형 회장은 취임사에서 “이중효, 윤태문, 김규중 기수 회장님, 그리고 박근영 회장님과 심영수, 홍귀성 대표님을 비롯한 모든 동문 여러분들께서 한마음 한뜻으로 함께 해주셨기에 이렇듯 축복받으며 성황리에 행사를 치를 수 있었다”면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무엇보다 장기자랑에서 보여주신 헌신과 끈끈한 정은 가슴 벅찬 순간을 만들어냈다”고 말했다.

정순옥 ‘ESG 총동문회 출범식’ 준비위원장은 “ESG 전문가과정이 4기를 맞고 있는 가운데 ESG 총동문회가 조덕형 회장님을 중심으로 정식 출범식을 갖고 본격 활동에 들어가게 됐다”면서 “그동안 준비하는 과정에서 기수 회장님과 사무총장님 그리고 모두가 함께해주신 동문님들의 든든한 협력과 참여가 이렇듯 건실하고 알찬 ESG 총동문회가 정식 출범하게 된 원동력이 되었기에 이 자리를 빌어 진심으로 감사와 존경의 뜻을 올린다”고 밝혔다.

한편, 바론교육은 바론교육의 추천으로 이자 및 대출금리 감면 등 금융지원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ESG 경영 우수 중소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지난 10월 신한은행과 체결하는 등 인천지역 ESG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체계를 최초로 마련한 ESG 전문 교육기관이다.

출처 : 경인매일 - 세력에 타협하지 않는 신문(https://www.k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