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론교육 메인

서브탑
Home > 보도자료 > ㈜비바 등 ESG 경영 중기, ‘2023 유망중소기업’ 잇따라 선정

㈜비바 등 ESG 경영 중기, ‘2023 유망중소기업’ 잇따라 선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운영자 댓글 0건 조회 353회 작성일 23-12-02 17:44

본문

ESG 활동 평가, 올해 우수기업 선정 기준 포함
㈜비바(대표이사 임재학), 아카라테크(대표 최영진)
㈜평산기공(대표 서임순), ㈜우진피앤티(대표 강종원)
바론교육, ‘ESG 전문가과정’ 이수, ESG 경영 실천
3년간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등 다양한 혜택
유정복 시장 “글로벌 기업 성장, 시책 발굴 지원”
정순옥 대표 “노력과 역량인정, 보람된 순간일 것”



428609_254730_4822.jpg

임재학(왼쪽에서 4번째) ㈜비바 대표와 최영진(왼쪽에서 6번째) 아카라테크 대표가 31일 ‘2023 우수기업 선정 및 중소기업인 대상 시상식’에서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주)비바



[인천=임영화기자]ESG 경영의 활동으로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는 중소기업들이 ‘2023 우수기업(유망중소기업)’으로 잇따라 선정돼 ESG 경영에 대한 관심이 확산되고 있다.

더구나 올해는 우수기업 선정 기준에 산업재해 예방 활동 및 사회가치경영(ESG) 활동을 평가 항목에 포함된 결과여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인천시는 31일 갯벌타워 국제회의장에서 유정복 인천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의 경제 발전을 위해 확약한 기업과 기업인을 우수기업 및 중소기업인 대상으로 선정, 시상식을 가졌다.

이 시상식에서 ESG 경영 선포식을 계기로 기업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사회적 책임 경영을 실천하거나 ESG와 관련된 활동을 펼쳐온 중소기업들이 우수기업(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돼 ESG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2023 대한민국 ESG 우수기업 대상과 함께 ‘ESG 경영 선포식’으로 지속가능경영을 다짐했던 무선통신 및 영상보안 토탈솔루션 전문 글로벌기업 ㈜비바(대표이사 임재학)에 이어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한 ‘ESG 경영’을 선포한 친환경 실리콘 전문제조 기업 아카라테크(대표 최영진)가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됐다.

또 중장비용 부품의 미래를 설계하고 책임지는 열간단조 전문업체 ㈜평산기공의 서임순 대표이사는 2020년대부터 ESG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인권윤리경영을 실천해온 경영가로, 일찌감치 ‘ESG 경영 선포식’을 갖고 ESG 경영을 실천해오면서 ‘2023 대한민국 ESG 혁신대상’을 수상했고, 2023년 인천 중소기업인대회에서 지역경제 및 국가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중소기업중앙회장상을 수상한 강종원 대표이사의 ㈜우진피앤티도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돼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우수기업 선정 및 중소기업인 시상식’은 인천시가 관내 기업경쟁력 확보와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기술력이 우수하고 성장 잠재력이 높은 관내 중소기업을 발굴하는 사업으로 인천시가 1999년부터 추진해 오고 있다.

1차 서류평가, 2차 현장실사를 거친 후 심의위원회의 최종 평가를 통해 선정하는데 특히 올해부터는 우수기업 선정 시 산업재해 예방 활동 및 사회가치경영(ESG) 활동을 평가 항목으로 신설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비중을 강화했다.

선정된 기업은 중소기업경영안정자금(이자차액보전) 우대지원을 비롯해 인천시에서 추천하는 각종 기업 지원사업의 가점부여 및 3년간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은 “지속되는 경기 불황에도 인천경제와 국가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중소기업인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인천시 또한 우수중소기업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시책을 발굴하고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순옥 바론교육 대표는 “수상 기업 및 기업인들의 노력과 역량을 인정받는 결과여서 그 어느때 보다도 값지고 보람된 순간일 것”이라면서 “더구나 이번에 수상하신 원우님들의 경우 사회적 책임이라는 ESG 경영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앞만 보고 달려오신 뛰어오신 분들이기에 더 뜻 깊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시는 인천의 경제 발전을 위해 활약한 57개 기업과 6명의 기업인을 우수기업 및 중소기업인대상으로 선정했다.


출처 : 경인매일 - 세력에 타협하지 않는 신문(https://www.kmaeil.com)